본문 바로가기
동찌의 리뷰

갤럭시워치 4 44mm 강화유리 커버 교체하기

by 동찌 2023. 11. 5.
728x90
사건1 나의 갤럭시 워치 4 강화유리가 파손되었다..

안녕하세요.

저는 갤럭시워치4 44mm을 착용하고 잘 사용하고있는데, 

지나가다가 벽에 부딪히는 바람에 액정이 파손되고 말았습니다.

그래서 부랴부랴 쿠팡으로 갤럭시워치4 44mm 규격에 맞는 강화유리필름을 구매했습니다.

 

 

덕분에 시계가 안 다쳤어 고마워 액정필름...

규격 확인은 필수 

구매한 강화유리필름을 오픈하기 전에

내가 구매한 필름과 나의 갤럭시워치4 가 호환이 되는 필름이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.

 

개봉을 했는데 호환이 안 된다면 대.략.난.감

 

 

커터칼 or 긴 손톱 필수

여러분 여기서 여러분들의 섬세함 스텟이 어느 정도 인지 드러납니다.

기스 없이 커터칼로 기존의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제거해줍니다.

 

아, 물론 손톱으로 해도 됩니다. 

근데 저는 커터칼로 했어요.

저도 알고 싶지는 않았는데요....

힘 조절 잘 못하면 솝톱사이에 파손된 액정 파편이 박힙니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!!!!

 

가시 박혀보신 적 있나요?

90년생분들 공감할겁니다.

그때의 가시박힘과 비슷한 고통이 찾아옵니다.

 

가능하면 커터칼로 하세요.

내돈내산 - 쿠팡 갤럭시워치 강화유리 보호필름 2매

보호필름 가격이 2900원이었나..? 얼마 안 했던거 같은데 

게다가 2매... 개꿀입니다.

 

구성품

젖은 알코올 솜 2매

마른 솜 2매

강화유리 보호필름 2매

고마웠다...

덕분에 액정을 지킬 수 있었어 

고마웠다.

아유 드러어 !!

새로운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이기 전에 젖은 알코올 솜으로 액정을 

깨끗하게 닦아줍니다 ~ 먼지 하나 없도록 깨끗하게요~

그 다음은 마른 솜으로 물기제거

남은 물기도 깨끗하게 ~ 제거해줍니다.

 

사진찍으면서 작업했는데도 소요시간은 6분!!

위에 시작 할 때 53분이었는데, 모든 작업이 끝나니 59분이네요!!

완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.

저야 사진 찍으면서 해서 더 오래 걸렸지만 

저보다 대단한 여러분들이라면 3분이면 컷!! 하실 것 같습니다!!

 

시계 목숨 +1 해주는 강화유리

비싸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으니 

안 할 이유 없습니다 :) 

 

아직도 생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

어서 부착하세요 ~!

 

728x90

댓글